음악/각종연주,댄스뮤직

Bugler's Holiday - Leroy Anderson

Veronica Kim 2015. 4. 20. 13:44


Bugler's Holiday - Leroy Anderson [Leroy Anderson(르로이 앤더슨: 1908-1975)]은 미국의 작곡가이자·지휘자로 매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 출생이다. 하버드대학 시절에 음악을 배우고 오르간 연주자, 음악교사를 거쳐 1935년 부터 보스턴 팝스오케스트라에 편곡을 제공하였다. 그후 자작 관현악곡을 발표하여 명성을 얻었는데 곡이 짧고 현대감각과 기지가 풍부하다. [Blue Tango(우울한 탱고)], [The Syncopated Clock(제멋대로 가는 시계)], [Bugler's Holiday(나팔수의 휴일)], [Sleigh Ride(썰매타기)]처럼 쉽고 재미있는 작품들을 많이 남겼다. 그가 작곡한 곡은 원래는 거의 대부분 관현악을 위해 작곡된 것이지만 나중에 그 자신의 밴드와 다른 음악을 위해 편곡을 하였으며 작곡가 [George Gershwin(조지 거쉬인)]과 [Aaron Copland(아론 코플랜드)], [Charles Ives(찰스 아이브스)] 등과 함께 20세기 미국의 위대한 4대 작곡자중의 한 사람이다.
'나팔수의 휴일'은 근무가 없어서 축제 기분이 드는 나팔수를 암시하는 음악적인 환타지이다.
이 곡은 기교상, 곡에 활력을 불어 넣는 것이 극단적으로 어려워
연주자들 사이에 원제목인 Bugler's Holibay에 빗대어
이와 발음이 비슷한 '실수하는 사람' 또는 '서투른 사람'이라는 뜻의
'Bungler'라고 일컬어 질 만큼 연주하기가 어려운 곡으로 정평이 나 있다.